본문 바로가기

독서 리뷰

미래형 일자리, 디지털 노마드 (경제도서, 추천도서)

반응형


안녕하세요 ChanceTV의 Chancess입니다.


어제에 이어서 북리뷰 포스팅을 바로 하는데요..


전에 읽은 책이 아니고 하루만에 또 책하나를 비워냈는데,


보통 책 하루에 잘들 읽으시나요.. 전 제가 신기..

(이렇게 공부를 했으면 xx대를 갔겠네 말이 생각나네요 뜬금..)


저번에 월급쟁이 부자는 없다에 이어서, 


디지털 노마드라는 책인데요..


두 분 책을 읽고 카페를 가입했는데,


신기하게 두 분이서 제휴카페라는거..


뭐지.. 역시 있는 사람들끼리는 아는건가.. 신기하기도 하구요..


이 책도 직장 생활이 영원하지 않을거라는 전제와,


직장 없이 돈 버는 사람들이라는 것 까지는 월급쟁이 부자는 없다와 같은데


약간 느낌이 다른건, 어디서든 일할 수 있게 만든 다는 점이였어요.


그니까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일하는게아니고


아침에일어나서 점심까지 4시간 일하고 푹쉬다가


저녁에 자기전에 4시간 일할 수 있고..


부동산도 충분히 매력적이고, 이 부분도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이였어요..


그리고 두개 중엔 솔직히 블로그를 운영하는 저로썬 조금이나마 더 와닿는 부분도 있었구요..


(그렇지만 둘다 가질꺼에요.. 욕심많은 사람..)




인상깊었던 부분 중에 하나 인데,


매 달 몇명의 사람을 새로 만나는지를 알아보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지 않았으면 새로운 일도 펼쳐지지 않는다.


진짜 원래 밖에서 사람만나고 새로운 일 하는것 좋아하는 제가


회사에 오고나서 거래처 외에는 딱히 지인외에는 만남이 없어졌다는거..


참 씁쓸하면서 인정하게되는 부분이였어요... 


앞으론 조금 더 제가 원하는 분야 제가 쟁취해나가고 힘들더라도 조금 더 


다가가서 꼭 돈 많이..벌고 싶어요 하하..



위 부분은 유용한 정보였는데, 


이미 아시는 분도 있으시겠지만,


세계 명문대학의 강의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사이트 였어요.



코세라



https://www.coursera.org/



그것과 제휴마케팅,


애드워즈활용법 등이 나와있는 책이였고,


실제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또 주의깊게


보심이 많은 도움이 될 꺼같아요.


저도 여기서 새로운 한가지의 방법을 알게되서


읽자마자 행해보고있는데, 약간 쉽진않네요..


쉽지 않다는 건 그만큼 남들이 하는 사람이 적다는 거겠죠?


그래서 꼭 해보고 그걸로도 수익을 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너무 슬픈 날 페라리에서 핸들에 머리 처박고 울고싶다.."


이 말이 나올때까지는 열심히 해봐야겠어요..


하하..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