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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2019 이메일 마케팅의 트렌드 (개인화, 비디오화, 협업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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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 글은 Email Marketing Trends for 2019


을 참조하여 작성된 글입니다.


총 5가지의 분류로 이메일 마케팅의 트렌드를 나타낸 글입니다.


우선적으로, 이메일 마케팅을 누가하냐는 의문을 가지실 수 있는데,


개인적인 견해를 말씀드리자면,


E-mail은 네이트온, 버디버디, MSN, 싸이월드같은 모든 SNS들이 사라져 온 동안 


지금까지 생존해온 채널 중 하나라고 볼 수 있고,


비용대비 가장효율적이라고 생각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아래 내용 참조하셔서, 이메일 마케팅 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타깃 메시지 (Target Massage)


- 세그멘테이션(Segmentation)

위치, 성별, 나이 또는 행동에 따라 개인화 또는 차별화된 이메일 캠페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 개인화(Personalization)

고객들은 점점 이메일에서 자기의 이름을 직접 언급하는 것에 대해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ex) 실제로 저에게 온 메일 실명은 가렸습니다. 빨간 박스부분에 제 실명이 적혀있습니다)

메시지에 고급화된 개인 설정을 추가하는 것은 이메일 구독자와 진정으로 연결되는 핵심 요소입니다.


자동화(Automation)

모든 걸 자동화 하는 것은 아직까진 불가능하겠지만, 생일에 맞춰 쿠폰을 발송하거나, 사이트에서 재구매를 한 고객에게 보너스로 프로모션 코드를 보내는 행위들로, 적시에 자동화된 메시지를 보내는 것은 많은 구매전환을 촉진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데 필수적입니다.



 2. 상호작용(Interactivity)

반응형 인터렉티브 이메일 코딩 (Coding responsive interactive emails)


전체 이메일 확인이 50% 모바일에서 이뤄지고 있습니다. 끊김없이 이메일에 메시지를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응답 속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Interactivity in email will be key in 2019.

인터랙티브이메일


3. 가치 공유(Sharing your values)

소비자들이 세일즈에만 의존하는 마케팅을 점점 더 거리를 두고, 덜 반응하면서 긍정적인 영향을 만들고 효과적으로 브랜드 스토리를 이야기하는 것은 2019년에 가장 중요한 핵심이 될 것입니다.



4. 개인정보 보호 (Data Privacy)

GDPR(유럽연합의 개인정보 보호 법령)은 이메일 마케팅 분야를 뒤흔든 가장 큰 사건이었습니다.


ePrivacy를 통해 마케터는 데이터를 획득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하고, 

이미 사용하고 있는 마케팅 채널에도 영향을 주게 될 것입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마케터의 30%는 쿠키 기반의 디스플레이, 유료 검색과 리타겟팅 광고의 비중을 줄이고 79%는 ePrivacy의 이메일 마케팅을 더 많이 사용할 것이라 예측했습니다.

(한국도 계속 개인정보보호가 강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5. 협업(Collaboration)

협업은 2018년도의 가장 큰 기업 마케팅 테마로 떠올랐으며 마케팅팀은 보다 유연하고, 보다 중요하고, 생산적인 새로운 도구와 프로세스를 모색해왔습니다.

마케터 중 3분의 1은 이메일 캠페인에서 다른 기관과 매일 협업을 하고 있으며, 이메일 템플릿은 최종 승인을 받기 전에 5번의 수정 작업을 거친 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결론

전체적으로, 2019년 동안 기업들은 이메일 통신에 훨씬 더 효과적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이메일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사용자의 주의를 끌기 위한 싸움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회사를 인간답게 만드는 관련메시지, 매력적인 상호 작용 디자인, 효과적인 브랜드 스토리텔링

을 통한 접촉은 이제 성공적인 이메일 마케팅 전략의 핵심이다.


내부적으로 데이터 보호는 ePrivacy가 전략적 마케팅 채널로서의 이메일의 역할에 큰 영향을 

미침과 함께 기업의 운영 방식에 계속해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마케팅 부서의 증가와 외부 기관의 개입뿐만 아니라 더 많은 분산 팀을 향한 추세는 기업들이 

과정을 재정의하고 팀 협업을 가능하게 하귀 위한 적절한 도구를 찾아햐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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