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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블로그 운영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블로그를 활용한 SNS 브랜딩 전략 교육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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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 번 블로그 브랜딩 무료 교육 신청을 한 뒤,


교육을 다녀온 후기입니다!


이번 교육은 전에 광고 교육들이랑은 


많이 다르게 새로운 부분들을 많이 알게 되었어요..


 블로썸 프로젝트, 블로그 로드맵, BMW그래프,


 브레인 스토밍보드, 그 외 팁들..


정말 교육 다녀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고,


저도 어떤부분에 브랜딩 활용할 수 있는지 


많이 생각나는 교육이였습니다. 


블로그 시작 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꺼같네요 :)


자세한 것은 아래에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강사님은 성창열 강사님이셨고,


IT쪽으로 네이버 블로그 팔로워 2만명정도 계시고,


유튜버로도 활동하시는데 구독자 11만명 이시네요..


간단하게 확인하시고 싶은 분은 아래 영상으로 가서 


보시면 바로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파트너 교육상 교재 안 내용을 캡쳐 못하고,


안에 내용들을 쓰면 안된다고 하여서,


개인적으로 해석한 내용들을 쓸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우선 블로그를 왜 해야하는가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네이버 기반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블로그에 대해서 많은 의견들이 있으실꺼라고 생각이 되는데,

 (ex) 블로그는 이제 한 물 갔다.. 등등)


코리안클릭 자료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한 달에 한 번 방문하시는 분들이 1,200만명


페이스북은 2,000 만 명


네이버 블로그는 3,500 만 명 이라고 합니다.


비율로 따지면 인스타 18%, 페이스북 30% , 네이버 블로그 52% 입니다.


그 많은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많이 활용되는 플랫폼인 것은


부정할 수 없는 팩트일텐데요..

(네이버 직원아니고... 자료에 근거한 설명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여러 브랜딩 할 수 있는 도구 중에


가장 강력한 도구 중 하나인 것으로 판별되는 것이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현재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많은 분들도,


다른 플랫폼들보다는 블로그 홈페이지 가 성향에 더 맞아서


운영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텐데,


블로그를 운영하여서, 자신의 브랜딩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강의였습니다.


(네이버 파트너 스퀘어 내부 사진)



내용소개로 바로 들어가겠습니다.


첫 번째는


블로그 로드맵을 그려라.


 타깃이나 콘텐츠, 채널 등을 정해서 어떤방향으로 나아갈 것인지,


 어느정도 규모가 성장하면 다른플랫폼과 연계를 어떻게 할 것인지,


 로드맵을 그리면서 나아가야하는 방향성에 대해서 그림을 그리고,


 하나 씩 클리어해 나가는 로드맵을 작성해라.



 블로그를 기본적으로 운영하면서 일상블로그가 아닌,


 주제를 다루는 블로그일 경우에, (ex)IT, 자동차 등등)


 데이터를 참고해서 타깃을 정하고, 콘텐츠를 정해서 


 브랜딩을 하라. 


 이 부분 저도 직접 작성해보고 싶어서,

 

 추 후에 로드맵 그린 것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 :)





블로그가 어떤 블로그인지 명확하게 하라


내 블로그는 _____________________이야 


(ex) 내 블로그는 광고와 교육에 대해 소개하는 블로그야)



내 블로그가 어떤 블로그인지 명확하게 하라.


내 블로그를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블로그를 보면 주제가 딱 정해져 있는 블로그와,


그렇지 않은 여러 주제가 섞여있는 일상 블로그 두 가지로


나누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주제를 정해서 한 가지로만 가게 된다면 얻는 이점은.


확실한 타겟에게 내 컨텐츠를 전달할 수 있고,


네이버 메인 상단에 올라가게 될 확률도 높아진다고 합니다.


(이것은 정확한 건 아닙니다.)






콘텐츠 트렌드 및 제작 관련 


 콘텐츠는 1일 1포스팅을 권장 한다고 합니다. 

 (이건.. 다들 이게 좋은건 알고 계시죠..?)


그리고, 콘텐츠를 제작할 시에, 


시즌성, 이슈성, 대중성


3가지를 고려하여 제작한다고 하는데요


시즌성 같은 경우 - 지금 같은 경우 황사나, 곧 다가올 어버이날 등등


이슈성 - 실시간 검색어 활용


대중성 - 내 블로그의 주제와 통계 활용하여, 좋아할 만한 글들


이 것들을 활용하여, 콘텐츠를 제작한다고 합니다.


음.. 저도 그때그때 생각나서 콘텐츠를 제작하는 편이였는데,


이런 것들을 고려해서 콘텐츠를 믹스해보는 것이 더욱 좋을 것이라


판단이 됩니다 :)



내용은 여기까지 이고, 이외의 내용들은 다른 포스팅과 실제사례


엮어서 더욱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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