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걸렸다는 루프스병이란 무엇일까요..?

반응형


최진실의 딸로 알려진 최준희가 걸렸다는 루프스병이란 무엇일까요..?



요약


면역계의 이상으로 온몸에 염증이 생기는 만성 자가면역질환 (출처: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


아래영상을 보면, 루프스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있습니다.





현재는 지워진 영상에서는


최준희는 "최근 두달 동안 루프스병이라는 병에 걸려서 힘든 시간을 보냈다"며 

"난치병이고,자가면역 질환이다.  아무것도 아닌 거 같아도, 막상 걸리면 사람을 미쳐돌아버리게 한다. 조금 나아져서 어제(9일) 퇴원했다"고 최근 근황을 전했습니다.




이어 루프스병의 증상에 대해서는 "몸이 퉁퉁 부어서 걸어다닐 수가 없었다. 다리에 물이 차 무거워서 휠체어 타고 다녔다. 체중이 1~2주만에 10kg이 늘었다" 면서 "피부병 걸린 사람마냥 홍반이 생기고 피부가 뜯어져나간다. 내 모습이 괴물 같다. 거울 볼 때마다 자존감이 팍팍 깎이고, 난 왜 이렇게 괴물같이 변했지? 라고 생각한다"고 속내도 고백했습니다.



정의 


루푸스의 정확한 이름은 전신성 홍반성 루프스이며, 주로 가임기 여성을 포함한 젊은 나이에 발병하는

만성 자가면역질환이다. 자가면역이란 외부로부터 인체를 방어하는 면역계가 이상을 일으켜 오히려 자신을 공격하는 현상을 의미하며, 이로 인해 피부, 관절, 신장, 폐, 신경 등 전신에서 염증반응이 일어나게 된다. 루푸스는 만성적인 경과를 거치며 시간에 따라 증상의 악화와 완화가 반복된다.


-> 전신에서 염증 반응을 일으키고.. 만성적이며.. 악화와 완화가 반복된다는 심각한 질병이네요.



원인


루푸스의 정확한 원인은 밝혀져 있지 않다. 루푸스는 자가면역질환으로, 인체 외부로부터 면역계의 이상으로 오히려 면역계가 자신의 인체를 공격하는 현상이 특징이다. 루푸스는 몇 가지 유전자와 호르몬,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구체적인 관계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일부 바이러스 감염은 면역체계를 자극하여 루푸스와 유사한 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며, 자외선 노출, 이산화규소 먼지, 흡연, 약물도 루푸스 발생의 위험도를 증가시킨다.


-> 루푸스의 정확한 원인은 밝혀져 있지 않다.. 무서운 질병 이네요..



증상


증상은 총 5가지로 이루어져 있는데..


1) 피부 점막 증상

2) 근 골격계 증상

3) 신장 증상

4) 뇌신경 증상

5) 기타 장기 침범 증상


증상 에관한 자세한 부분은 아래에 링크로 넣어놓겠습니다.



치료


루푸스는 아직 완치할 수 있는 방법이 없지만, 현재 루푸스의 10년 생존율은 90% 이상이다. 이는 조기 진단 , 치료제 및 치료 방법의 발달, 투석 및 신의식 등에 기인한 것이다.

루프스의 치료는 급성 악화를 치료하고 질병의 활성도를 적절히 억제하여 장기 손상을 예방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 다행히도.. 생존율이 90% 이상이라고 하네요 ㅠㅠ 꼭 제때제때 치료받으시길..



예방방법


현재 루푸스의 발병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최준희님이 제때제때 치료 받으셔서 아프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위에 나오는


요약, 정의 , 원인, 증상, 치료 ,예방방법에 대한 원본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많이 아프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ㅠ


[네이버 지식백과] 루푸스 [systemic lupus erythematosus]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 서울대학교병원)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926626&cid=51007&categoryId=51007





반응형